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여행 가볼만한곳 : 부산역에서 태종대 가는길 다누비열차 타보자

친구들과 함께한 태종대의 저녁은 정말 예쁘게 기억되고 있다.

우리가 몇살까지 함께 여행을 다닐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하면서 가서 그런지 왠지 섹스앤더시티의 네명 친구들 같고...ㅋㅋ

숫자도 똑같고 ㅋㅋㅋㅋ 나이도 비슷해져 가려고해...

 

 

 

 

부산역 앞에 버스정류장을 보면 부산시티투어 테마형코스도 소개되어있고

이용방법도 나와있는데 손쉽게 꼭 돌아볼 코스만 가려면 요것이 아주 저렴한것 같다.

역사문화탐방코스, 해동용궁사코스, 을숙도 자연생태코스, 야경코스 등 저렴한 가격에 이용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우리에겐 친구들이 있으므로 당당히 대중교통 이용해서 부산역에서 태종대로 간다.

요것은 시티투어용 안내기둥...

 

 

 

 

 

토요코인 4시에 입실 후 짐을 풀고 기타등등 잠깐의 휴식과 시설 돌아보기를 마치고 5시쯤 태종대로 출발한것 같다.

 

부산역에서 태종대가는법은 아주 간단한데 부산시민에게 물어봐도 친절히 알려주시겠지만...

부산역 앞 버스정류장에서 길을 건너 101번을 타고 종점까지 가면 된다.

 

태종대가는버스는 101번 ㅋㅋㅋ

태종대 온천입구라고 되어있는 정류장인데 대략 40분이 걸리니 무조건 앉을 수 있도록 ㅋㅋㅋ

 

 

 

 

 

저 멀리 보이는 바다, 역시 부산이다.
우리는 바다보려면 1시간~3시간은 잡고 이리저리 움직여야 하는데 여기는 조금만 지나면 바다내음이 난다.

그리고 바다가 보인다.....바다

 

 

 

 

 

 

 

 

 

40여분동안 수다를 떨면서 도착한 태종대 입구는 관광지 답게 여기저기 먹거리 천국...

태양을 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모자와 먹거리, 얼음물 등을 파는 곳이 꽤 있는데 준비성 따위는 없는 우리는

얼음물을 샀다.

 

 

 

 

 

풍선 터뜨리기는 팔 힘이 없어서 패스...ㅋㅋㅋ

생선구이는 태종대 조개구이를 먹을것임으로 패스....

 

 

 

 

 

태종대 도착. 종점에서 바로 보이는데 몇분만 걸으면 된다.

대신 오르막길이라 천천히 산책하듯 걸어야 한다.

 

 

 

 

 

태종대는 부산대교를 지나 최남단에 위치한 유원지로 해송과 여러 수목이 우거져있고 절벽과 파도와 절경으로 유명하단다

 

 

 

 

 

 

태종대 다누비 순환열차는 조금 더 걸어올라가면 승차장이 있는데

5개의 정류소마다 정차하니 내리고 싶을때, 타고싶을때 타면 된다.

어른 1500으로 저렴해서 이용하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쉽게 올라갈 수 있다.

 

 

 

 

 

 

태종대에서는 유람선도 운항하고 있는가보다.

열차만 타고 왔구만 ㅋㅋㅋ

 

태종대는 밤 12시까지 개방하는 유원지라 넉넉히 왔던 요 저녁시간대가 참 좋았다.

 

 

 

 

 

해질녁이라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었고 고즈넉한 느낌에

수다는 꽃을 피웠지.

 

 

 

 

 

다누비 순환열차 매표소

태종대 오면 한번 타 줘야지..

 

다누비순환열차 여기서 줄스면 40분 대기라지만...

우리 앞에는 사람이 없어서 쑥쑥 들어가 금방 탔다.

 

 

 

 

 

 

저기 오는 귀요미 스타일의 다누비열차..ㅋㅋㅋㅋ

타고 전망대까지 가서 내리기로 하고 경치감상에 바람쐬면서 기분좋게 땀을 식혔다.

 

 

 

 

 

전망대 까페가 있는 곳에 도착하니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곳이라고 안내가 있다.

 

 

 

 

 

탁 트인 바다와 소나무가 잘 어우러지고 ..저 멀리 배도 보인다.

카메라는 왜 여유 베터리가 없었던것인지...아름다운 풍경을 담으며 아쉽다 아쉽다..

 

 

 

 

 

절벽도 멋지고 돌의 무늬까지 멋져보이는 여행효과.

 

 

 

 

 

 

이곳이 전망대요 그 위로는 산책로이니  조금 올라가서 경치구경 하며 산책하다가

다누비열차 내려오면 올라타고 편히 내려오는것을 추천한다.

생각보다 그 길이가 좀 되는것 같고. 코스마다 다누비열차가 정차해준다.

 

저 바다전망에서 서로의 핸드폰으로 셀카부터 넷이 모두 사진을 찍었는데

보면서 다 자기 잘나온 사진으로만 남기던 우리우리 친구들...나도 그랬어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린 태종대 조개구이먹으러 갔음..

 

 

글.사진 가지가리